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매일지 12/16 까뮤이앤씨 실리콘투 알피바이오

by 황금나침반S 2022. 12. 16.
반응형

 

어제 미장이 너무 좋지 않아서 당연히 우리나라 지수도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오전에 갭하락 심하게 하고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다. 하지만 정작 나는 건드릴 수 있는게 없어서 너무 아쉬운 하루였다. STX도 그렇고 금리 인상 관련주도 그렇고 뭘 잡아야 할지 몰라서 그냥 멍하니 바라보는 하루였다.

 

 

까뮤이앤씨 (013700) +2.88%

[차트매매] : 정치 관련주 테마로 엮이는 거 같긴한데 차트가 괜찮아 보여서 어제 매수했고 오늘 상승에 분할 매도를 했다. 오늘 수익의 전부이다.

 

실리콘투(257720) : -0.13%

[차트 매매] : 화장품 관련주이며 아마 중국 코로나 해제 때문에 상승하는게 아닌가 싶다. 일봉상 차트가 좋아 보여 매수를 했고 수익에 팔았다가 다시 잡았다가 손절했다 다시 잡았다. 마지막에 소량 매수해서 큰 의미는 없다.

 

알피바이오(314140) : +0.12%

[테마주 매매] : 최근에 제약과 바이오 관련주가 너무 많이 상승을 하길래 잡아 봤다. 일봉상 위치도 나쁘지 않아서 잡긴했는데 지지부진 해서 그냥 본전에 나왔다. 신규 주라서 일단 더 지켜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큰 급등 한 번 뽑지 않을가 하는.. ㅎㅎ

 

오늘 금요일이고 즐겁게 보내고 싶어 무리하지 않았다. 마지막에 인디에프와 태림포장을 못잡아서 다소 아쉬웠지만 뭐 손실만 아니면... 월요일 장은 조금 괜찮기를 바란다. 다들 수고하셨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