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자동차용품

디젤첨가제 연료첨가제 단비마린 에코크린 디에프1

by 황금나침반S 2019. 1. 13.
반응형



자동차를 타다보면 어느 순간부터인가 출력이 떨어지거나 연비가 잘 안나오는 경우가 생기실텐데요. 그럴 땐 디젤첨가제 같은 걸 한 번 넣어줘보세요. 매일 같이 정비소를 못 간다면 말이죠. 망가지면 가는 곳이 정비소라지만 망가지지도 않았는데 정비소만 들락날락 하면 돈이 아깝자나요?? 망가지기 전에 최소한으로 내 차를 관리하려고 하신다면 에코크린 디에프1 으로 소중한 차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가격대도 엄청 착하고 꾸준하게 사용해주면 차의 성능도 확실히 달라진답니다.





특히 저는 하루에 기본 200km 이상을 운전을 하기 때문에 차가 좋은지 나쁜지 느낌을 확실하게 받거든요. 

이런 류의 제품 같은 경우 솔직히 말씀드려 장거리 타시는 분들 보다는 단거리 타는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해요.

장거리를 타면 대부분 찌꺼기들이 타서 연소되지만 단거리를 타는 분들은 연소가 되지 않아서

차량 내부에 남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제품들이 필요한 거라고 정비소에서 들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단거리 타는 분들에게는 필수아닌 필수라고 느껴집니다


저야 장거리를 항상 운행하기에 매일 넣지는 않지만 그래도 5000km를 운행하면 한 번씩은 꼭 넣어준답니다.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넣을 수 있고. 소중한 차이기에 관리를 해주는 차원에서 넣어준답니다.





사용방법

1. 에코크린 디에프1 한 병을 연료 주입구에 주입해준다.

2. 에코크린 디에프 1 한 병을 주입하고 연료를 가득 채워 줍니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어요.

3. 고농축 제품이기 떄문에 최소 60L ~ 120L 까지의 연료 탱크에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4. 고농도로 사용 (120ml 한 명으로 60L 연료탱크에 주입)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하거나 매연이 발생 할 때 그리고 단기에 엔진을 세정하기 위해서는 고농도로 사용 합니다.

통상적으로 4회 정도 사용하면 현격하게 매연 발생이 줄어듭니다.


5. 저농도로 사용 (120ml 한 병으로 60L 연료탱크에 2회 나누어 주입)


고농도로 사용하여 세정된 엔진을 청정한 상태로 유지하고자 하거나 엔진 운전중에 DPF, EGR, Cooler, ERG Valve의 오염을 감소하고자 할 때는 저농도로 연속하여 사용합니다.



사용주기 

1. 부하변동이 심한 중장비의 경우에는 45~50 운전 시 마다 주기적으로 사용하시면 엔진의 성능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일반 승용차의 경우에는 3~4개월에 1팩 (연료 주입시 연속으로 2병 주입)를 고농도로 단기 세정하거나 저농도로 연속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용시 주의 사항

1. 휘발유 차량에는 주입을 삼가하여 주십시오.

2. 내용물은 반드시 연료 주입구에 주입하십시오.

3.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4. 인화성 물질이므로 불꽃을 피하십시오.

5. 피부에 묻었을 경우 비누나 물로 충분히 씻어 내십시오.

6. 마셨을 경우 절대로 토하려 하지 마시고 의사의 지시를 받으십시오.

7. 눈에 들어간 경우 물로 충분히 씻어 내고 의사의 지시를 받으십시오.

8.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9. 눕히지 마시고 반드시 세워서 보관하십시오.

10. 사용 후 용기는 수질 환경보호를 위하여 안전하게 폐기 처분해 주십시오.







착한 가격이기 때문에 2병을 다 넣는다고 해서 그렇게 부담이되거나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왠만한 브랜드는 두 배이상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한 병 넣는 것도 부담인데

단비마린 에코크린 디에프1 같은 경우 두 병을 다 넣어도 부담이 전혀 없어서 좋답니다. 아깝지 않아요.






사용설명서를 보시면 알겠지만 별거 아닌 것에도 꼼꼼함이 묻어 있답니다.

일본어, 중국어, 영어, 한국어로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들도

쉽게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겠어요. 






마개를 열어보면 아시겠지만 안정장치가 되어 있어서 어린이가 있는 집에 비치해 놔도 크게 문제 없을 듯 느껴집니다.

어린이 손으로는 열기 힘들게 비닐 같은 걸 당겨야지만 열리게 만들어놔서

어른이 아니고서야 왠만해선 열기 어려울 것 같더군요.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아무 곳에나 비치해 두면 안 되겠죠??

어린이가 항상 집에 있다면 높은 곳이나 안보이는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크기가 워낙 작다보니 보관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고농축이다보니 병이 클 필요는 없겠죠

그래서 저는 트렁크 한 쪽 구석에 하나를 가지고 다니면서 혹시 필요하다면 사용하려고 비치해 놨답니다.

쏟아질 염려가 없기에 사진 처럼 가지고 다니고 있어요.





이제 개봉을 하고 디젤 차량인 제 차 연료 주입구에 제품을 넣어 줬답니다. 

연료첨가제이기 때문에 연료 주입구에 넣어주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이라면 주변 지인분들에게나 정비사에게 꼭 불어보고 넣으세요.

특히 휘발유에는 넣으면 안되니까 잘 확인하시고 넣으셔야 합니다.



워낙 착한 가격에 가성비 갑 제품이다보니 혼자 넣기 그래서 함께 다니는 동료 친구에게도 한 병 나누어 줬답니다. 저와 함께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항상 비싼 제품을 넣는 것으로 알고 있어 단비마린을 알려줬더니 놀라더군요. 자기가 넣는 거랑 가격 비교하면 몇 개는 더 사고도 남는다고 이제부터는 단비마린만 사용해야 하겠다고 그러더군요. 어찌 됐건 내차가 소중하고 연비도 절약하고 싶고 출력도 잘 나오게 하고 싶다면 디젤첨가제로 차량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